NEONOMADJ
(Neonomad J.
Jacques Atali, a French scholar, aims to live the life of the Neo Nomad. Spatial and temporal freedom is a priority in life. Rather than emptying, I seek to live a life that leaves my mark in many parts of the world. I am interested in web services, digital marketing, content creation, etc. The blog’s writing is written in “plain language”.
Film/Drama Reviews
I write reviews for the movies and drama series I’ve watched, especially Netflix, with my own perspective. A little spoof goes into the basics.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제작하여 글을 쓴지도 이제 4년차로 접어들었다. 4년 전 원래 하던 사업을 정리하고 쉬는…
블로그 운영을 처음 시작할 때는 글쓰기 방법에 관한 고민을 하게 된다. 첫 번째는 존댓말로 글을…
ChatGPT3가 워낙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어서 그런지 유튜브에 ChatGPT에 대한 영상이 부쩍 많아졌다. 꽤 전문적인…
“블로그는 어디서 시작해야 할까?” 블로그를 한번 시작해볼까 하는 사람들의 단골 질문이다. 일반적으로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Smart work
I share my interests in smart work, digital nomads, and tech.
처음 드롭박스를 유료로 사용한 건 2013년부터였으니 햇수로 치자면 이제 거의 10년이 되었다. 드롭박스 개인 유료…
매일 활용하고 있는 나만의 ‘지식 관리 시스템’의 큰 축은 에버노트(evernote)다. 난 에버노트 출시 이후로 수년…
에버노트의 웹 클리핑 기능(크롬 익스텐션)은 다른 메모장 프로그램과 비교하여 매우 파워풀하다. 그냥 북마크 하는 정도가…
이미지 작업을 하다 보면 워터마크를 지워야 하는 경우가 있다. 포토샵으로 일일이 작업해서 지운다는 것은 난이도도…
See the World of Neonomadj
Sometimes it tells the story you wanted to tell. It is a dog-shit philosophy.
몇 년 전 알파고 흥행 이후로 잠시 잠잠했던 ‘인공지능’이 다시 화두다. 최근에 나온 chatGPT 때문이다.…
82년생부터 희망퇴직을 받는다는 뉴스가 나왔다. 82년생이면 올해 40세인데 벌써 희망퇴직을 받는 기업들이 나온 것이다. 잘하면…
수년 전 처음 터키를 방문하기 전에 터키에서 주의해야 할 것에 대해서 검색을 한 적이 있다.…
아프리카 말리위 출신의 ‘윌리엄 캄쾀바’는 감동적인 실화를 담은 ‘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이라는 제목의 책과 영화의 주인공이다.…
Life in Mongolia
Share small information about your daily life and travel experience in Mongolia.
메모앱인 노션(Notion) 때문인지 아니면 노션이 최근 디자인 경향을 반영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이모지나 아이콘을 이용한…
처음 드롭박스를 유료로 사용한 건 2013년부터였으니 햇수로 치자면 이제 거의 10년이 되었다. 드롭박스 개인 유료…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제작하여 글을 쓴지도 이제 4년차로 접어들었다. 4년 전 원래 하던 사업을 정리하고 쉬는…
매일 활용하고 있는 나만의 ‘지식 관리 시스템’의 큰 축은 에버노트(evernote)다. 난 에버노트 출시 이후로 수년…
Candid reviews
Write a book review of the book you’re reading.
카파도키아 괴레메 현지 여행사 사장님의 소개로 들러본 맛집 ‘오스카 스테이크 하우스(Oscar Steak House)’. 알고보니 트립어드바이저에서도…
네브셰히르의 아바노스(Avanos)에서 약 14km 떨어진 곳에는 고대 지하 도시인 오즈코낙 지하 도시(Özkonak underground city)가 자리하고…
아바노스를 들린 다음 오후 마지막 일정으로 ‘괴레메 오픈 에어 뮤지엄(Göreme Open Air Museum)’을 방문했다. 카파도키아에…
괴레메에서 북쪽으로 가면 강을 낀 ‘아바노스’ 지역이 나온다. 이날 오전에는 요정의 굴뚝을 돌아보고 아바노스 지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