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몽골여행

몽골 유네스코 등재유산 3 – 오르혼 계곡

on
2019-02-18

오르혼 계곡 문화경관(Orkhon Valley Cultural Landscape)

등재연도 : 2004년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토르에서 서쪽으로 약 3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오르혼’ 강. 

구글 맵 상으로 약 300km 떨어짐

오르혼 강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펼쳐지는 오르혼 계곡의 경관이 2004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넓은 목초지 사이에 흐르는 작은 강이 주변의 풍광과 환상적으로 어우러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오르혼 강 주변의 사진들을 보다 보면 초록색으로 물드는 목초지의 풍경도 멋있고, 형형색색 물드는 가을의 풍광도 멋있다.



오르혼 강의 주변에는 13세기 ~ 14세기에 몽골 제국의 수도인 카라코룸이 있다. 더불어 수많은 고고유적이 있는데 6세기 ~ 7세기 사이에 만들어진 터키 기념물도 그 중 하나다.

이러한 유적지의 유물들은 유목 사회, 목축 사회, 행정 및 종교의 중심이 상징적으로 연결된 것을 보여준다.   

또한 아시아 스텝지역의 교통 중심지로서 몽골제국의 수도뿐만 아니라  위구르 제국의 수도도 이 지역에 있었다고 한다.

다음은 걸어서 ‘세계 속으로’ PD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다룬 오르혼 계곡에 관한 짧은 영상이다.




참고로, 이 지역 근처에는 ‘에르덴조 사원’과 ‘어기호수’가 있는데 모두 관광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장소이다.


 [참고자료]

TAGS

Comments

RELATED POSTS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