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WP-ROCKET 사용 후 특정 이미지들이 안 보이는 경우(image lazy loading)

on
2021-08-23

운영하는 사이트 중에서 WP-ROCKET을 설치하여 캐싱하고 있는데 꼭 MS 엣지로만 접속하면 간헐적으로 이미지 자체가 안 보이는 현상이 발생함. 서브메뉴도 가끔 안 보이는 현상이 있음. 왠지 캐싱관련 문제인 것 같아서 캐싱을 clear하면 다시 이미지와 메뉴가 보인다. 그럼 확실히 캐싱 플러그인과 현재 사용 중인 테마의 이미지 관련 기능에 문제가 있다는 얘기. 구체적으로는 image lazy loading과 관련이 있어 보였다.

문제가 발생한 사이트는 아바다(avada)테마를 사용 중이며 옵션으로 image lazy loading을 제공하고 있다. image lazy loading이란 페이지 내의 이미지를 바로 로딩 하지 않고 페이지 내에서 실제 필요할 때 로딩 하는 방식이다. 즉, 이미지가 있는 부분에 가야만 비로서 이미지가 ‘짠’하고 나타난다. 필요할 때만 로딩되는 것이므로 리소스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된다.

문제는 이 기능과 wp-rocket의 충돌에 의한 것이므로 이를 사용 중지하고 wp-rocket이 제공하는 image lazy loading 기능을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변경하고 캐시를 지우고 나니 더 이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음.

TAGS

Comments

RELATED POSTS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