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VPN 스마트워크 테크(Tech)

[ExpressVPN 활용법 2] 스포티파이(Spotify) 편하게 접속하기

on
2019-07-07

세상의 음악 서비스는 스포티파이를 닮아간다

한국의 음원 시장은 세계 8위의 규모를 가진 3억 3천만 달러의 매력적인 시장이다. 멜론, 지니, 벅스뮤직, 네이버 등의 음원 업체가 아주 치열한 경쟁을 하면서 ’0개월 무료!’ 등의 프로모션은 이제 더 이상 깜짝 행사가 아니다. 

서비스 면에서도 모두 치열한 개발 경쟁을 하고 있는데 특히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곡을 선별해서 리스트를 제공하는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이 점점 향상되고 있다.

이 분야의 최강자는 바로 ‘스포티파이(Spotify)’다. 필자는 몇 달 전 처음 VPN을 사용해서 캐나다 IP로 접속하여 스포티파이를 이용해오고 있는데, 한국업체에서는 확보하지 못한 전 세계 많은 음원을 무료로 접할 수 있다는 점에 매료되었다. 

이런 ‘스포티파이’가 최근에 한국법인을 만들려고 준비 중이라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는데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기까지 상당한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xpressVPN을 사용하여 스포티파이(Spotify)를 활용하는 방법에 관해서 설명해보고자 한다. 


ExpressVPN + 스포티파이 (웹사이트)

먼저 PC(윈도우즈)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포티파이 접속하기 (https://www.spotify.com)

 VPN접속 전에는 사용불가한 지역으로 나온다.
VPN접속 전에는 사용불가한 지역으로 나온다.

VPN접속 전에는 내가 있는 지역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고 나온다. 이제 VPN에 먼저 접속해보자. 이미 설치한 ExpressVPN의 윈도우즈 프로그램을 구동시켜서 미국 IP로 연결해보겠다. 

expressVPN 접속상태

구동 완료! 이제부터 나의 위치는 LA가 된다. 

다시 스포티파이에 접속해보면 이렇게 나온다. 

Music for everyone
Music for everyone이라는 카피가 맘에 든다.

2. 가입하기 : 우측 상단 ‘sign-up’ 버튼을 눌러서 가입하자. 페이스북을 이용한다면 간단하게 페이스북 ID로 가입 및 로그인하면 끝!

3. 맘에 드는 리스트 선택해서 음악듣기

playlist
리스트 선택 후 플레이한 모습

다양한 음악 리스트가 생성되고 내가 자주 듣는 음악들로 리스트를 자동으로 생성해주기도 한다. 스포티파이는 자체 서버와 P2P를 활용하는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이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속도가 빠르지 않더라도 끊기지 않고 음악을 플레이해준다. 

PC 버전의 경우에 자체 앱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운로드한 앱으로 플레이를 해도 된다.

스포트파이윈도우즈버전
윈도우즈 앱을 설치해서 플레이

ExpressVPN + 모바일(안드로이드)

미국으로 우회하여 스포티파이를 웹으로 접속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에 필자의 id가 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앱 다운로드를 할 수가 없다. 물론 미국 스토어로 새롭게 가입해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지만 그게 좀 귀찮아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법을 소개한다.   

1. 구글에 ‘스포티파이 APK’ 검색하고 첫 번째에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한다.


2. 중간에 ‘최신버전’ 버튼을 누른다.

uptodown spotify apk

3. 연두색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다.

uptodown spotify apk

4. 이미지 하단에 보면 ‘이러한 형식의 파일은 기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이 나오는데 ‘확인’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APK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해서 앱을 설치하는 방식은 언제나 리스크가 따르기 때문에 상관없다고 판단되면 다운로드하길 바란다.  

uptodown spotify apk

5. 설치 중, 그리고 다음 이미지에서도 버튼을 누르고 넘어간다. 


6. 앱 설치가 되었다고 나오면 ‘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리고 짠!


모바일상으로 ExpressVPN으로 접속하지도 않았는데 바로 접속이 되었다. 이유는 스포티파이에 ‘로그인’할 때 마다 지역검증을 하는데 한번 로그인한 후에는 약 2주 정도는 로그인하라고 하지 않기 때문이다. 내 계정이 방금 검증된 상태이기 때문에 추가 확인을 안한듯 싶다. 

차후에 모바일에서 다시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먼저 ExpressVPN에서 처음 가입한 지역과 동일한 나라로 접속해서 로그인하면 문제없이 다시 접속 가능하다. 가장 빠른 VPN을 제공하는 ExpressVPN을 사용하면 도중에 음악이 끊긴다던지 하는 일도 없을 것이다. 

가요는 진부하고, 그렇다고 너무 트렌디한 팝송은 부담스럽고, 나만 알고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들을 법한 가벼운 재즈나 어쿠스틱 음악을 듣고 싶다면 ‘스포티파이’를 추천한다. 

이런 문제를 항상 편하게 해결해주는 ExpressVPN은 한층 재미있는 콘텐츠 소비생활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든든한 벗이다. 



TAGS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