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 체류하면서 한국업체의 컨텐츠 서비스를 사용하다 보면 ‘해외에서는 접속할 수 없는’ 아니면 ‘시청 불가한’ 컨텐츠를 마주칠 때가 많다. 그런 이유로 ‘음악 서비스’ 같은 경우에는 ‘지니(Genie)’를, ‘E-book 서비스’는 ‘리디북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들은 모두 해외에서도 막힘없이 컨텐츠의 접근을 허용하기 때문이다.
필자는 주로 ‘미드’를 즐겨보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많이 활용하지만, 해외에 꽤 장시간 나와 있다 보니 한국에 있을 때 멍 때리며 때로는 실실거리며 보던 예능 프로그램이 생각날 때가 있다. 한국에 있을 때는 방안에 누워서 주로 SK가 서비스하는 ‘옥수수’로 실시간 뉴스나 케이블 방송을 보곤 했다.
가끔 옥수수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영화를 감상했었는데 해외에 나와 보니 시청 불가로 나온다. 뉴스 채널의 경우에는 접속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예능이나 다큐 등의 재방송은 플레이할 수가 없었다.
ExpressVPN 덕분에 영화 ‘아일라’를 무료로 감상
며칠 전, 오랜만에 ‘옥수수’에 접속했는데 터키 영화 ‘아일라’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었다. ‘아일라’는 한국 – 터키 합작영화로써 6.25 당시에 일어났던 실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작년부터 보고 싶은 영화였는데 마침 ExpressVPN의 사용을 시작한 지 며칠 되지 않아서 무료로 감상할 기회가 생긴 것이다.
예전에 필리핀 출장을 자주 다녔을 때 ‘무료 VPN’을 통해서 ‘옥수수’에 접속했을 때 너무 느려서 결국 포기한 적이 있었는데 과연 유료 서비스인 ‘ExpressVPN’을 이용하면 속도가 어떨지 궁금했다.
결론 : Wow! 아주 깔끔하게 버퍼링없이 플레이된다.
심지어 공용으로 이용되는 호텔 wifi로 접속했는데도 속도가 제대로 나와줬다. 경험에 의하면 많은 VPN 서비스에 한국 IP가 없는 경우가 많고 그나마도 속도가 느린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한국 IP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한국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까도 고민했었다.
그런데 ExpressVPN을 사용하니 한국 ip의 속도도 빨랐다. 오래 사용하면 속도가 저하되는지 보려고 하루 동안 연속적으로 다른 방송을 보면서 확인을 해봤는데 문제가 없었다. (참고로 내가 있는 이곳은 양과 낙타의 나라 ‘몽골’이다.)
ExpressVPN가 자랑하는 ‘빠른 속도’는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더군다나 안정적으로 속도를 유지해주는 부분은 기타 무료 VPN 등과는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이다.
한국 넷플릭스 보기
넷플릭스는 접속하는 나라별로 다른 컨텐츠 리스트를 보여주는데 몽골에 나와 있으니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영화나 드라마가 리스트에 보이지 않는 경우가 생긴다.
둘의 차이점을 설명하자면 한국 넷플릭스로 접속해야 ‘럭키’, ‘침묵’, ‘안시성’, ‘더킹’ 등등의 추가 컨텐츠가 보인다.
동일한 금액의 돈을 내고 사용하는데 몇 가지 컨텐츠를 더 볼 수 있다는 것은 ‘작은 차이’가 아니다.
같은 방법으로 미국 IP로 접속하면 미국 NBC에서 제작한 한국 넷플릭스에서 볼 수 없는 미드 ‘오피스(Office)’를 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다른 나라의 IP로 접속하면 해당 국가에만 제공되는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 세상에는 참 좋은 컨텐츠가 많다.
어떤 VPN의 경우 IP가 노출되어 넷플릭스에서 차단하는 경우가 있는데 필자가 사용 중인 ExpressVPN의 경우에 IP관리를 잘하고 있는지는 몰라도 아직 차단 문구를 보지 못했다. 차후에 일본이나 홍콩 등의 위치로 바꿔보면서 실험을 해 볼 예정이다. (일단 미국과 한국은 Safe!)
이렇듯 VPN 하나만 잘 이용해도 더욱 재미있는 컨텐츠 소비생활을 할 수 있다.
ExpressVPN사이트에 접속하면 더욱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피 같은 돈을 쓰기 전에 관심 있는 타사의 VPN 서비스와 비교해보는 것이 좋겠다.
최근 글(Recent Post / 最近的帖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