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워드프레스

All In One WP Security – 워드프레스 5.7 충돌로 인한 커스텀 로그인 에러

on
2021-06-12

All in one wp security 플러그인은 가장 사랑 받는 보안 관련 플러그인 중에 하나.

내가 관리하는 사이트는 대부분 이 플러그인을 설치해 놨는데 워드프레스 5.7로 업그레이드 하니까 로그인 페이지로 가면 500에러가 발생함. 원인은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커스텀 로그인 주소’와 관련된 것이기 때문이다. 워드프레스 기본 로그인 페이지는 wp-login으로 끝나는데 이 주소를 플러그인 기능을 통해 바꿀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WP 5.7로 업데이트하면 해당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다. 플러그인에서 이에 대한 패치를 내놨음.

해결

  1. All in one wp security를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되는데 일단 로그인을 할 수 없으니 FTP 접근을 해야 한다.
  2. FTP에서 All in one wp security 폴더명을 잠시 수정해서 플러그인이 비활성화 되도록 함.
  3. 사이트주소/wp-login => 디폴드 로그인 페이지로 접속해서 로그인
  4. FTP에서 All in one wp security 폴더명을 원래대로 다시 변경
  5. 플러그인 업데이트 및 플러그인 활성화
  6. 기존 세팅한 커스텀 주소로 로그인 가능함.

추가

만약에 FTP에서 플러그인 폴더명 변경 후에 페이지 접속에 문제가 생긴다면 root 폴더에 있는 .htaccess파일에서 all in one wp security와 관련한 내용을 모두 삭제해야 한다.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없다면 다시 이어서 작업을 해주면 된다.

아직 워드프레스 5.7로 업그레이드 한 것이 아니라면 먼저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해야겠다.

TAGS

Comments

RELATED POSTS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