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마케팅

무료 사용 가능한 예술 작품 이미지를 제공하는 Artvee.com

on
2021-01-15

상단의 이미지는 내가 무료로 얻은 소스에 새롭게 텍스트만 입힌 이미지이다. Louis Prang이라는 작가가 그린 일러스트레이션은 Artvee.com이라는 사이트에서 다운 받았다. 예전에 unsplash.com같은 고급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보면서 천조국의 자료 공유 정신에 감명을 받았는데 이번엔 그와 같은 충격을 Artvee.com에서 받고 말았다.

Artvee.com은 예술 작품을 상업적으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The Minneapolis Institute of Art, Art Institute of Chicago, The Belvedere 등등 20여개의 미술관, 박물관, 도서관에서 그들이 소장한 작품들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로 공개하면서 우리 같은 대중들이 운 좋게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필자가 다운 받은 위 이미지의 경우 미국에서 1926년 1월 1일에 저작권이 등록된 것으로 나오기 때문에 미국의 저작권 소멸 기준인 70년이 이미 지났다. 따라서 위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하도록 제공한 기관은 저작권 법을 어겨가면서 Cool한 일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다만 각 기관들이 합심하여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고화질 이미지로 만들어서 크리에이터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것에 ‘리스펙트(Respect)’ 할만한 ‘Cool’함이 있는 것이다.

검색 가능
카테고리 있음.
핀터레스트와 같은 Masonry 방식의 리스트

거의 한 세기 이상이 지난 예술 작품들이기 때문에 모던한 이미지는 없지만, 클래식한 이미지를 찾는다면 굉장한 보물들을 만나게 된다. 더군다나 고화질 파일로 제공되기 때문에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격조있는 ‘짤’을 만들거나 할 때도 좋을 것 같다.

회원 가입을 해서 로그인 하면 북마크(즐겨찾기)를 활용할 수도 있다. About us 페이지에는 앞서 얘기한 저작권에 대한 이야기도 볼 수 있다.

https://artvee.com/about-us/

TAGS

Comments

RELATED POSTS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