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사용하던 블로그 로고를 교체하고 싶어서 어떻게 로고를 만들까 하다가 AI를 활용해보기로 했다. 요즘엔 이미지 생성 AI엔진들이 많아져서 선택의 폭은 넓지만 로고스러운 로고를 제작하려면 여러가지 테스트가 필요했다.
제작 조건
- NEONOMADJ라는 문구가 정확하게 나올 것
- TECH스러운 느낌 조금, 여행자 느낌이 적절하게 섞일 것
제작 테스트 1 – nightcafe
가끔 이미지를 만들어야 할 때 AI툴을 쓴다면 개인적으로는 nightcafe라는 사이트를 이용한다. 이미지를 만들 때마다 포인트를 소진하는 방식이지만 사이트를 주기적으로 방문하기만 해도 소량의 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거의 무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nightcafe 홈페이지
장점은 꽤 다양한 이미지 엔진을 제공한다. PRO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제공되는 엔진도 있다.
다양한 엔진 제공
뭐 사이트를 홍보하자는 것은 아니고 첫번째 로고 제작 테스트는 여기서 했다는 얘기를 하고자 한다. 우선 SDXL과 같은 엔진을 활용하여 제작해보았다.
첫번째 시도,
원하던 느낌이 전혀 아니고 텍스트가 깨진다.
두번째 시도,
텍스트를 저렇게 쓰는 것을 보니 로고를 만드는 용으로 쓰기에는 엔진이 적절하지 않다고 느껴진다.
검색을 좀 해보니 Dalle3를 통한 로고 제작 사례가 많아서 Dalle3를 기반으로 제작을 시도해보았다.
총 3번을 시도했다.
내가 직접 써넣는 프롬프트만으로는 뭔가 제대로 된 로고 제작이 쉽지 않은 듯 하다.
많은 이들이 ChatGPT + Dalle3를 조합으로 로고를 제작하는데 이를 사용하려면 유료로 이용해야 한다. 로고 제작에 20달러 정도 투자하는 것도 괜찮은 투자이지만 또 다른 옵션이 있는지 고려하기로 했다.
제작 테스트 2 – 윈도우즈 코파일럿 + Dalle3
윈도우즈 10에서도 코파일럿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기억이 났고 바로 엣지 브라우저를 열어 코파일럿을 실행했다.
코파일럿에는 Designer라는 메뉴가 있으며 이를 클릭하면 Dalle3를 기반으로 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다. 와우, 그렇다면 ChatGPT를 활용하지 않아도 AI와 협업을 통한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얘기!
같은 Dalle3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만들어 주지만 앞서 테스트한 Nightcafe에서 작업한 것 보다는 더욱 더 내 의도에 맞는 로고를 제작해준다.
딱히 마음에 들지 않아서 몇 번 추가 시도를 했다. 정확하지 않는 텍스트 때문에 그 부분을 강조해서 프롬프트를 넣었더니 결국, 비교적 의도에 맞는 로고가 완성되었다.
기존의 빨강, 노랑이 믹스된 로고에 비하면 좀 더 남성다운 느낌을 주는 이미지가 강조되었다.
아무튼 결론은 언제 코파일럿 + Dalle3가 유료로 제공될지 모르기 때문에 만들어야 할 로고 있으면 지금 만들어 보시길.
최근 글(Recent Post / 最近的帖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