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마트워크 웹앱

Simple Webpage Note – 방문하는 웹페이지마다 나만 보는 메모적기

on
2019-12-18

Simple is best! 

단순함의 끝을 달리면서도 매우 유용한 생산성 앱을 크롬 웹스토어에서 발견했다. 

Simple Webpage Note(심플 웹페이지 노트)는 웹페이지에 간단하게 메모를 남길 수 있는 크롬 웹앱이다. 다시 말하면 내가 크롬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방문하는 웹페이지마다 나만 볼 수 있는 ‘포스트잇 메모’를 붙일 수 있다는 것이다. 

해당 웹앱을 설치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마우스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 ‘Add Note’라는 항목이 추가된다. 

(웹페이지에 메모하는 법)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모팝업이 뜨면서 하고 싶은 메모를 할 수 있다. 

(나만의 웹페이지 포스트잇이 된다.)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이라서 반응속도가 매우 빠르다. 왼쪽 상단을 눌러 드래그 하면 위치변경도 쉽고 내용 삭제도 간편하다.

크롬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뜨는 아이콘을 누르면 내가 메모를 저장한 웹페이지의 리스트를 볼 수 있고 링크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연결된다. 

(메모 리스트 확인가능)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 내 개인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부분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

  1. 잘 방문하지 않거나 복잡하게 만들어놓은 사이트의 비밀번호 힌트. 비번을 적는 것은 위험하지만 힌트를 적는 것은 유용할듯 하다. 
  2. 새로운 정보나 인사이트를 접했을 때 나만의 생각을 간략히 남겨보기. 
  3. 웹사이트 개발 및 디자인할 때 페이지별로 꼭 기억해야 할 부분이나 수정할 부분 간략하게 적어놓기.

심플 그 자체인 만큼 기능이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면도 있지만, 평소에 업무 때문에 지속해서 PC를 사용해야 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웹앱이라고 생각된다. 


– 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하기

TAGS

Comments

RELATED POSTS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