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로픽(Anthropic)이 클로드(Claude)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했다.
이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클로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iOS에 출시가 된지 얼마 안되서 꽤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다행이다.
이제는 웹, iOS, 안드로이드 앱 간 대화 동기화 기능이 지원되어 기기를 바꿔가며 사용해도 이전 대화 내용을 이어갈 수 있다.
카메라로 찍거나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면 실시간으로 이미지를 분석해주는 비전 기능과 실시간 언어 번역 기능도 눈에 띈다. 해외여행 중 의사소통이 훨씬 수월해질 것 같다. 특히 클로드는 비인기 언어 번역의 경우 구글 번역보다 뛰어난 결과물을 보여주기 때문에 아주 유용할 듯 하다.
이 외에도 클로드는 우리 일상에 다양한 방면으로 기여할 수 있을 듯 하다. 바쁜 일정 속에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거나, 해외여행 중 메뉴판을 번역하거나, 쇼핑하면서 선물 아이디어를 얻는 등 클로드가 우리 곁에서 똑똑한 비서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이다.
chatGPT처럼 음성 대화를 할수는 없어서 아쉽지만 각 서비스의 강점이 있으니 일단은 클로드의 안드로이드 앱이 나왔다는 것에 만족하는 걸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nthropic.claude
최근 글(Recent Post / 最近的帖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