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 is best!
단순함의 끝을 달리면서도 매우 유용한 생산성 앱을 크롬 웹스토어에서 발견했다.
Simple Webpage Note(심플 웹페이지 노트)는 웹페이지에 간단하게 메모를 남길 수 있는 크롬 웹앱이다. 다시 말하면 내가 크롬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방문하는 웹페이지마다 나만 볼 수 있는 ‘포스트잇 메모’를 붙일 수 있다는 것이다.
해당 웹앱을 설치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마우스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 ‘Add Note’라는 항목이 추가된다.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모팝업이 뜨면서 하고 싶은 메모를 할 수 있다.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이라서 반응속도가 매우 빠르다. 왼쪽 상단을 눌러 드래그 하면 위치변경도 쉽고 내용 삭제도 간편하다.
크롬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뜨는 아이콘을 누르면 내가 메모를 저장한 웹페이지의 리스트를 볼 수 있고 링크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연결된다.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 내 개인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부분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
- 잘 방문하지 않거나 복잡하게 만들어놓은 사이트의 비밀번호 힌트. 비번을 적는 것은 위험하지만 힌트를 적는 것은 유용할듯 하다.
- 새로운 정보나 인사이트를 접했을 때 나만의 생각을 간략히 남겨보기.
- 웹사이트 개발 및 디자인할 때 페이지별로 꼭 기억해야 할 부분이나 수정할 부분 간략하게 적어놓기.
심플 그 자체인 만큼 기능이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면도 있지만, 평소에 업무 때문에 지속해서 PC를 사용해야 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웹앱이라고 생각된다.
최근 글(Recent Post / 最近的帖子)